본문 바로가기
전환 소식/활동

토론회 <사회운동과 진보정치의 위기를 직시하며, 내일의 길을 묻다>

by Domoleft 2024. 10. 10.

[전환 소식] 토론회 <사회운동과 진보정치의 위기를 직시하며, 내일의 길을 묻다>

전환·녹색정치의 시간을 만들어가는 녹색당원들(녹정시) 공동 개최


토론회 <사회운동과 진보정치의 위기를 직시하며, 내일의 길을 묻다> 포스터

 

사회운동단체 전환과 녹색당 내 의견그룹인 '녹색정치의 시간을 만들어가는 녹색당원들'(이하 녹정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토론회가 오는 10월 16일 개최된다. <사회운동과 진보정치의 위기를 직시하며, 내일의 길을 묻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현 시기 국내 주요 사회운동 및 진보정치 단체들이 발제와 지정 토론으로 참석하여 사회운동, 진보정치의 향후 방향성을 함께 이야기할 전망이다.

 

토론회는 10월 16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정동 민주노총 15층 교육장에서 이현정 '녹색정치Lab 그레' 소장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나경채 전환 집행위원장의 "22대 총선 이후의 한국 진보정치, 어디로 가야 하는가?"와 김선철 녹정시 활동가의 "기후정의운동과 진보정치(운동)" 발제로 시작되어, 노동당·기후정의동맹·체제전환운동 조직위·사회주의를 향한 전진 등의 패널들이 참여하는 지정 토론과 플로어 토론이 진행된다. 주최 측은 본 토론회의 온라인 중계 역시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에서는 907 기후정의행진의 위성정당 참여를 둘러싼 논란, 22대 총선 이후 진보정치의 방향성, '윤석열 퇴진 투쟁' 속에서 사회대전환과 체제전환의 운동을 어떻게 만들어나갈 것인지 등 현 사회운동 및 진보정당운동의 주요 쟁점이 토론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참석 희망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